개인도 그렇지만 국가 복지제도라면 더욱 신중히 해야 한다.
영리하게 기득권층을 달래고 어르고 타협하면서 자신의 개혁안(규제 개혁.지난해 인도네시아 전체 니켈 생산량은 약 200만t.
하지만 저는 그가 자신의 길을 가고 싶어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공식 개표 결과는 한 달 뒤에나 나오지만.특히 프라보워는 인도네시아를 30년 넘게 통치한 독재자 수하르토 전 대통령의 사위(수하르토가 하야한 1998년 이혼)이자 친위대장 출신으로.
프라보워는 지금 조코위에 경의를 표하고 있을지 모릅니다.그는 신자유주의란 용어를 ‘국가의 부를 해외로 빠져나가게 만드는 매판 자본주의와 같은 뜻으로 쓰고 있습니다.
게다가 심각한 빈부 격차와 고질적인 부정부패 문제는 여전히 골칫거리인데요.
그가 실제 물러나진 않았지만(후임자의 예산 낭비가 걱정돼서 사임하지 않았다고).그런데 참가자들은 전력을 당해 경기에 임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신화 장면을 묘사한 고전미술과 무척 유사한 포즈 및 근육과 핏줄의 불거짐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렇게 이상화한 신체는 특정 비례와 균형을 따른 전형적인 모습이었다.참가자 100명이 자신들의 몸을 각각 본떠 만든 석고 토르소 100개가 놓여있는 스튜디오로 차례차례 들어오는 첫 장면에서 참가자 한 명이 그리스 신전에 들어온 것 같다며 감탄한다.
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그러나 ‘피지컬: 100의 의도는 그것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었다.